닫기
ABOUT IMS PROGRAMS CAMPUS SERVICES ADMISSION CONNECT

비용및준비

연수절차 출국준비 규정안내

연수준비및규정

출국준비

비용 및 준비 출국준비
STEP 1.여권준비 STEP 2.비자 STEP 3.항공권/보험
만기일 6개월 이상 남아있는 경우에만 필리핀 입국 가능합니다.
여권신청은 가까운 구청에서 직접신청 가능하며, 협력 에이전시를 통해서 대행 가능합니다.
필리핀은 무비자로 30일간 머무를 수 있으며, 매월 30일씩 연장 가능합니다.
필리핀 입국을 위해서는 왕복항공권을 구입해야 하며, 여권상의 영문명과 동일한지 반드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유학생 보험은 만일의 의료사고를 대비하여 반드시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항공권 구입 완료 후 반드시 항공일정을 IMS에 알려주시고, 픽업일정을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STEP 4.출국준비물 체크
  • 필수 준비물
    여권 여권의 유효기간 (6개월 이상) 재확인, 만일을 대비하여 사본 준비 및 핸드폰에 저장해두기
    왕복 항공권 출국날짜, 시간, 노선, 영문이름 스펠링 반드시 확인
    사진 2*2사이즈 6장 (학교 제출용 및 이민국 SSP 발급용), 현지에서 사진촬영 및 준비 가능하며 비용은 약 85~100페소 (원화 2,500원 내외)
    국제직불카드(Debit Card) 가까운 거래은행에 가셔서 “Cirrus / Plus” 마크가 있는 국제직불카드 (ATM 1회 인출시 약 200페소 수수료) 발급
    쇼핑몰, 은행에 있는 ATM을 통해 현지 페소 인출 가능함
    보험증서 보험증서 잘 챙기고 유효기간 확인하기
  • 학업 용품
  • 의류 용품
  • 세면도구 및 기타 용품
STEP 5. 환전 STEP 6.출국 STEP 7. 도착
미국달러 (US$) $100짜리 고액권으로 환전을 하시는 것이 필리핀 현지에서 페소로 환전시 환율이 좋습니다.
환전은 최소한의 개인용돈 및 현지도착후 납부해야 하는 현지납부비용 정도를 준비해서 가시고, 국제직불카드 (Debit Card)를 만들어서 사용하시면 편리하십니다.
국제선의 경우 최소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여 탑승 수속을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이 탑승할 항공사 체크인 카운터에 가셔서 탑승수속 → 짐 보내기 → 보안검색 → 출국심사 → 항공기 탑승 출국절차를 밟으시면 됩니다.
필리핀 막탄-세부 국제공항에 도착 후 입국심사 → 짐 찾기 → 세관검사 → 공항 미팅 장소 및 IMS 픽업 피켓 찾기 → 픽업담당자 미팅 후 학교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입국/세관 신고서 샘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