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ABOUT IMS PROGRAMS CAMPUS SERVICES ADMISSION CONNECT

커뮤니티

공지사항 동영상 갤러리 Q&A 세부 주요관광지/맛집 연수후기 뉴스레터

연수후기

바닐라드 센터 서율 학생 4주 연수 후기 Writer : 서율



바닐라드 센터에서 4주동안 공부하면서 여러 가지 일들을 겪었습니다. 좋았던 점으로는 일단 필리핀 현지 선생님들이 너무 착하고 좋으셨습니다. 학생위주의 수업과 편안한 분위기, 그리고 무엇보다도 여기에 목적이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다들 선생이라는 직업에 책임감을 가지고, 노력하시는 분들이셨습니다. 인데, 영어에 많이 노출되어 있던 점이 좋았습니다. 그리고, 공부에 열중할 있는 분위기 조성이 되어 있었습니다. 조금은 엄격한 통금시간과, 안전한 분위기 가드 분들이 24시간 안전을 책임지고 있으셔서 불안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취지는 정말 알고 있지만 나가고 들어올 때마다 사진을 찍으셔서 조금은 불편한 감이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1층에 공부할 있는 공간이 정말 넓고 쾌적했습니다. 와이파이 모든 층마다 구비되어 있어서 사용하기 좋았습니다. 그러나, 아쉬웠던 점은, 제가 직접 경험했던 것인데, 아플 여기서 약을 수도 없고 병원을 혼자 가야 해서 간호사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저녁에 출출할 1층에 음식물 섭취가 가능한 장소가 있긴 하지만 협소하고 대부분 누군가가 이용하고 있어서 불편함을 느꼈고 시간제한을 두더라도 음식물을 섭취할 있는 다른 장소가 있었으면 좋았을 같습니다. 그래도 4주간의 특별하고 좋은 경험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처: 네이버 카페 IMS Academy

https://cafe.naver.com/maplestorygogsik

목록